CIVIL 종합민원센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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민원미란다

민원미란다

1966년 미국 미란다 판결에서 선언된 미란다 원칙을 이용 해 민원인의민원처리 과정상 권리를 사전 고지함으로써 민원인의 권리수호를 민원현장에 정착시켜 민원인의 권리를 보호하고자 운영하는 제도입니다.

남동구 구민고객의 권리

  1. 1. 구민은 고객으로서 만족할 만한 서비스를 받을 권리가 있습니다.
  2. 2. 구민은 신속·공정·친절한 민원처리를 받을 권리가 있습니다.
  3. 3. 구민은 민원처리 사항에 불만이나 문제가 있을 경우 시정을 요구할
    권리가 있습니다.
  4. 4. 구민은 공무원의 잘못이나 비리 행위가 있을 경우 처벌을 요구할
    권리가 있습니다.
만족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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담당부서
: 민원봉사과
담당팀
: 민원여권팀
TEL
: 453-2430
FAX
: 453-5691